Etc

[미국 대학원 정보]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데브렉스 2011. 1. 11. 08:20
반응형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IELTS 입학 가능 점수: 학사 7.0

 

 

 

 

리 포니아 대학교 버클리(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또는 UC Berkeley, Cal Berkeley, Cal, 유씨버클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버클리에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주립대학이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시스템 내 10개 캠퍼스 중 가장 먼저 생긴 대학교로, 그렇기 때문에 간단히 캘리포니아(California), 또는 칼(Cal)이라는 명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샌프란시스코 만을 바라보는 나무로 뒤덮인 200에이커의 부지 위에 있으며, 1000에이커(약 4km²) 넓이의 버클리 언덕을 포함하고 있다.

 

UC 버클리는 미국내 최고 명문 대학들 중의 하나이며, 스탠퍼드 대학교, 캘리포니아 공과대학교:일명 칼텍과 더불어 캘리포니아를 대표하는 명문대로 유명하다. 공학에서 영문학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전공 분야에서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명문주립대로써, 캘리포니아 내에서 스탠퍼드 대학교와 라이벌 구도를 이루고 있다. 총 65명의 노벨상 수상자들을 배출해 낸 UC버클리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학교들 중의 하나이다.

 

UC 버클리는 심한 경쟁과 어려운 학점이수

 

UC 버클리는 연구 중심의 종합대학으로, 7000개가 넘는 강의와 300개에 가까운 전공을 제공하고 있다. 해마다 5,500명의 학사와 2,000명의 석사, 900명의 박사를 배출하







 

학교정보

- 설립 : 1868년

- 종류 : 주립대학교

- 위치 : 캘리포니아 버클리

- 학생 수 : 학부 22,144/대학원 8,1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