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영화

영화 붉은사막, 매불쇼 시네마 지옥 추천영화

데브렉스 2023. 7. 28. 23:15
반응형

 

 

 

붉은 사막 (1964) :: 볼 수 있는 곳

세 아들을 키우며 남편과 평범하게 살아가던 줄리아나는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를 당한다. 병원에서 퇴원한 뒤 알 수 없는 이유로 감정이 불안해진 줄리아나는 주위 사람들과의 소통에 문제를 느

m.kinolights.com

 

"붉은사막"는 1964년에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가 감독한 이탈리아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북부 이탈리아의 산업 지역에 사는 교란된 여성인 줄리아나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영화는 최근의 차 사고 후 그녀의 정신 상태와 남편인 우고와

비즈니스 파트너인 코라도와의 만남을 탐구합니다.

 

이 작품은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였으며 비평가들로부터 평가를 받았습니다.

 

📝 영화 스토리 

영화에서 줄리아나는 고립되어 불안감을 느끼는 여성입니다.

 

그녀는 친구 맥스와 리나와 함께 강가의 오두막에서 사소한 대화를 나누며 시간을 보냅니다.

어느 날 비밀스런 선박이 근처에 정박하게 되고, 줄리아나는 코라도라는 남자와의 관계가 더욱 가까워집니다.

 

그녀의 아들은 갑자기 마비가 되었다가 나중에 장난이었다고 밝힙니다.

줄리아나는 더욱 외로움을 느끼고 그녀의 고독에서 벗어나기 위해 코라도에게 위안을 구합니다.

그러나 이는 그녀의 외로움을 해소하지 못 합니다.

 

줄리아나는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외국 선원과 마주칩니다.

이를 통해 그녀의 고립감이 강조되며, 모든 사람들이 따로 떨어져 있다는 현실과의 갈등을 겪습니다.

 

🎵 재미있는 사실 

"붉은사막"는 1964년에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가 감독한 이탈리아 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1960년대 라벤나의 산업 지역을 배경으로 하며,

인간의 정신에 미치는 산업화와 고립의 영향을 생각하게 합니다.

 

이 영화는 과감한 색상 사용과 백색 연기를 통해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을 선보였으며,

감독 안토니오니가 표현한 심리적 억압감을 위해 망원 경감렌즈가 함께 사용되었습니다.

 

안토니오니는 이 영화를 통해 산업 세계의 시적 면모를 포착하고 공장의 아름다움을 전달하기를 바랐습니다.

 

💡 생각 

영화 "붉은사막"는 안토니오니가 산업화와 고립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사색을 이끄는 영화입니다.

 

그 특유의 시각적 스타일과 시적인 이야기 흐름으로 인해 감독의 얘기력에 감탄할 수 있습니다.

공장의 모양과 색상을 사용하여 창의적이고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이 영화는 예술 작품으로 평가받으며, 감독의 색채에 대한 혁신은 작품의 감정적이고

지적인 파워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붉은사막"는 비평가들에게 찬사를 받았으며, 일본 감독 아키라 쿠로사와의 최애 영화 중 하나입니다.

 

#매불쇼 #시네마지옥 #영화추천 #붉은사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