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책

서정명, '워렌 버핏처럼 부자되고 반기문처럼 성공하라' 책 요약 정리 그리고 생각

데브렉스 2012. 11. 1. 16:14
반응형

부자중의 부자 투자의 귀재 워렌버핏과 UN 사무초장 (secretary general) 반기문 성공 스토리.

'꿈을 가지고 공부하라 도전하라'


[워렌버핏] 책과 신문속에 부가 잇다. 그의 성공 스토리 뒤에는 그의 노력이 담겨 있었다. 어렸을 적 부터 비즈니스에 관심을 보였던 워렌버핏은 성인이 되기전까지 다양한 사업을 경험하였다. 그 와중에 그는 경제와 경영 금융에 관한 책 읽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성공한 사람의 공통점으로 역시나 책을 많이 읽는다). 벤저민 그레이엄 교수의 책을 읽고서 워렌 버핏은 뉴욕으로 날아가 컬럼비아 대학교의 비즈니스 스쿨에 입학원서를 냇다. 그는 행동하는 사람. 그는 부자가 되는 방법을 책을 많이 읽고 금융시장을 항상 예의 주시하라고 한다. 금융 교육은 어릴때부터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는 단기적인 투자를 하기보다는 자신이 자신있는 분야의 장기적인 투자를 한다. 그로 인해 그는 IT 커품이 있던 2000년 초반에 살아남을 수 있었다.

 

[반기문] 행동하는 사람 반기문, 조용히 남들보다 더 일을 하고 노력하는 사람임에 틀림없다. 워렌버핏과 마찬가지로 어렸을적 부터 외교관의 꿈을 키워온 반기문 총장은 고등학교 시절 루즈벨트 대통령을 만나면서 인생의 전환점이 된다. 그는 하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누구보다 더 열심히 노렸했다. 그의 뛰어난 인간성과 사교성은 그의 성공을 받쳐 주었다. 나 역시 그를 통해 사회생활을 하면서 상대방을 나의 친구로 적군도 우군으로 만드는 유머와 대화의 기술을 배워야 겠다.

'change 에 g를 c로 바꾸면 chance 변화속에 기회가 숨어잇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