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plier 라는 책에서 다룬 내용을 상기시켜준다.

M&M (Manager & Meeting) 이 얼마나 근로자들의 업무 집중을 방해하는지 !!
실로 우리는 얼마나 서로의 집중하는 시간을 방해 했던가
일터에선 집중 할 수 있는 시간들이 필요하다.!!!!!

강연자가 제안한 업무 방식
1. 일주일 혹은 한달에 한번씩 말하지 않는, 방해 않는 4시간의 시간을 부여하자. 이건 새로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보다 효과적인 업무효과를 가져다 줄것이다.
2. 서로간의 직접적인 의사소통 방식에서 수동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 (이메일, 메신저, 등)으로 교체하자. 근무자들이 선택적으로 방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집중할때 직접적으로 방해 받지 않을 수 있기 때문
3. 회의를 줄이자!!!! 그냥 회의를 취소하라. 월요일날 회의 없애라. 여유있는 아침을 만드는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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