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유니티 소프트웨어 (Unity): 가격 정책 논란 후 살인 협박에 의한 사무실 폐쇄

데브렉스 2023. 9. 15. 02:21
반응형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높은 관심 속에 발표한 가격 정책 결정 이후, 협박에 직면하며 두 개의 사무실 (센프란시스코, 오스틴)을 폐쇄하게 되었습니다.

 

유니티는 비디오 게임 업계에서 뛰어난 도구와 기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12일, 이 회사는 그들의 주력 소프트웨어인 유니티 엔진을 이용한 게임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가격 체계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하며 산산조각이 나버렸습니다.

 

 

2024년 1월 1일부터, 유니티 게임 개발자들은 특정 임계치를 넘어선 사용자 설치 당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러한 결정은 많은 게임 개발자들로부터 뜻밖의 반발을 일으켰습니다.

 

많은 이들은 이러한 정책 전환은 유니티 자신의 서비스 약관을 위반한다고 주장하며, 무엇보다도 자신들의 직장을 위협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게임 스튜디오들이 유니티에게 이 결정을 재고해달라는 강한 입장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유니티의 최고 경영자인 존 리치티엘로는 회사 직원들과 대화할 예정이었지만, 심각한 협박을 고려하여 이 모임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열정적이며 종종 논란이 빚어지는 개발자와 그들이 의존하는 플랫폼, 도구 간의 관계를 밝히는 중요한 사례입니다.

 

비디오 게임 업계는 다양한 수익 모델로 경쟁하는 가운데, 유니티의 이러한 결정은 회사를 위한 전략적인 움직임일 수 있지만 게임 개발 커뮤니티 내에서 강력한 논쟁을 일으켰습니다.

 

이제 업계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주식회사가 이 논란에 어떻게 대응할지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을 세계적으로 알리게 해 준 개발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인가,

아니면 논란에 귀 기울이며 물러날 것인지에 대한 답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gorithm - Sort  (0) 2018.07.17
Check current running processes  (0) 2015.02.09
pcntl_fork php Lost connection to MySQL  (0) 2015.02.09
vi 편집기  (0) 2015.02.09
실리콘 밸리의 창업  (0) 2014.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