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책

안철수, '안철수의 생각' 책 요약 정리 그리고 생각

데브렉스 2012. 11. 1. 16:14
반응형

책 제목 그대로 대통령 후보 중 한명인 안철수의 생각을 책으로 엮었다.

경제민주화 라는 키워드로 접근하고 있다.

우리나라를 단기적인 계획으로 발전 시키는 것이 아닌 장기적인 안목으로 우리나라의 인권과 사회 통합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제시 한다.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눈 부신 경제 발전에 뒤에 숨겨진 아픔과 고통 그리고 결과물들에 대해서 하나씩 조목 조목 문답형식으로 대답하고 있다,

점점 준비되어가는 대통령 후보라는 생각이 들었다.

스마트 그리드 전기생선 같은 아직은 공감가지 않는 부분도 많았지만, 그 외 대부분의 그가 생각하고 잇는 정책들이 나의 생각에 부합되지 않은 것이 없어서 그의 대한 신뢰감을 유지할 수 있었다.
너무 신선하다. 그의 정책들이 이루어진다면 우리나라의 새로눈 정치 역사를 쓸 인물임에는 틀림없다.

'정치경험이 없다는 것은 나쁜 경험을 하지 않아서 또 하나의 장점이 될 것' 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아직 정치적으로 물들지 않은 그의 행보가 아름다운 정치로 꽃을 피웟으면 하는 바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