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영국 어학연수] 옥스포드 여행 가기 oxford one day trip

데브렉스 2011. 1. 11. 10:37
반응형
<옥스포드 가는법>

런던에서 옥스포드로 가기 위해섬 기차나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기차의 경우 페딩톤 역에서 편도 7.5 파운드에 한시간이면 옥스포드로 갈 수 있다. 기차는 매 20분마다 존재하므로 부담없이 가서 탑승하면 된다.

버스의 경우 빅토리아 스테이션 근처에 있는 couch station에서 탑승가능하다 빅토리나 트레인 스테이션에서 표지판을 보고 따라가다보면 쉽개 찾을 수 있다. 가격음 왕복 17파운드로 한시간 반 가량 걸린다.
버스의 경우 대게 두가지 큰 회사가 있는데
megabus 와 national express, oxford tube가 있다.
미리 인터넷에서 표를 예약할 경우 더 싸며 메가버스의 경우 싸개는 1파운드에도 구매가 가능하므로 여행전 미리 예약하는개 좋다 ^^\

나는 버스를 타고 옥스포드로 갔는데
생각보다 편하고 편리한 버스이용해 만족 했다.
특이 한것은 와이 파이가 이뇬되고 콘센트의 사용도 가능하다. 그리고 버스안에 롸장실이있다.

두시간 걸릴 예정이던 버스는 한시간 10분 만에 도착했다.

대합실 안의 모습

빅토리아 코치 스케이션 내부

버스 내부 모습
버스 내부 화장실


1. 옥스포드
버스에서 내리면 위치하는 곳은 옥스포드 버스 스테이션. 이곳에서 관광지로 걸어가기에 편리히다.
우선 인포메이션 센터로 고고싱 이곳에선 콜리지 워킹 투어를 한다 매시간 마다 있으며 가격인 6.5파운드


2. 박물관
영국에서 두번째로 크다는 박물관 볼만히다. 아쉽지먼 한국에 대한 자료는 없다.


3. 도서관
여러 파트로 나누어진 도서관은 그규모가 상당하고 아름다운 건축 양식을 갖춰 보기바란다.
그리고 주변에 교회가 있는데, 탑을 올라갈 수 있다. 3파운드가 들고 올라가는 길이 가파르고 상당히 좁다. 그러나 올라가서 보는 경관은 너무 이쁘다. 여기서 사면을 다 볼수 있다.


4. 많은 컬리지
이곳 저곳 다녀보자 아름다움 건축양식이 우리눈을 즐겁게 한다.



5. 레스토랑
식사는 컬리지 근차에서 먹기를 추천, 중심부에도 꽤나 많은 음식점이 있다.

반응형